조리로봇 푸드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네온테크의 '보글봇 AI 자동튀김기 F6'가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.
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전환 지원 사업으로 올해에는 약 5천680개 점포 지원 규모로 스마트기술 도입 비용의 최대 70%까지, 간이과세자, 1인 사업장, 장애인기업 등 취약계층은 최대 80%까지 지원한다
오는 4월 2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, 1000만원까지 지원받아 보글봇 AI 자동튀김기 F6 도입이 가능하게 됐다.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스마트상점 홈페이지 참조.
보글봇 AI 자동튀김기는 감자튀김 ,치킨, 돈까스 , 도너츠 ,핫도그 ,햄버거패티 등 다양한 튀김요리가 가능하다. 작업자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.
밀폐형 배기구조를 바탕으로 튀김시 발생하는 냄새, 조리흄을 차단했다.
요식업 작업자의 조리흄 과다 노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리 환경과 작업자를 완전히 분리할 수 있도록 구조를 설계했다.
특히나 일체형화 되어있는 최초 자동화 AI 로봇으로 복잡함이 없이 편하게 운영이 가능하여 소상공인에 건강 및 식용유 원가 절감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여진다.
이외에도 보글봇 AI 자동튀김기는 자동정제를 통한 식용유 절감 및 깨끗한 튀김이 가능하다.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온테크 보글봇 홈페이지 참조.
[신아일보] 강동완 선임기자
adevent@shinailbo.co.kr
출처 : 신아일보(http://www.shinailbo.co.kr)